공지사항상세

코로나19 대응 KOTRA 온라인 사업 안내
작성자 김귀숙 2020-05-14
(사업1) 해외전시회 50개 온라인 한국관 (+화상상담)
 
■ 배 경 : 해외전시회가 다수 취소·연기됨에 따라 온라인홍보 및 해외무역관을 통한 바이어 화상상담 주선으로 우리기업 해외마케팅 활로 모색
■ 참가비 : 무료 (단, 온라인한국관 동영상 제작지원 참가 기업은 자부담 있음)
■ 참  고 : 일부 전시회는 하반기 정상개최예정 (동 사업이 사전 마케팅 특성을 지님)
■ 문  의 : 해외전시팀 이윤진 과장(02-3460-7291), 각 해외전시회 KOTRA 담당자
■ 온라인한국관
    - (내용) KOTRA에서 한국관 참가예정이었던 전시회 132개 중 50개 선정, B2B플랫폼 buyKOREA에 전시회별 온라인 한국관을 4월 2일에 개설, 온라인 홍보 진행
       * https://www.buykorea.org/onlineshowcase/tradeshow.do
    - (대상) 50개 해외전시회 기신청 기업 (KOTRA한국관, 지자체 등 통합한국관, 개별 참가기업)      * 통합한국관, 개별 참가기업은 각각 지자체, 주최측 확인 예정
   - (신청) KOTRA 회원가입 -> buykorea.or.kr 제품등록 -> exhibition@kotra.or.kr로 상품번호(PID)와 기업명, 참가 해외전시회명 송부 -> 확인 후 온라인한국관 등재
     - (기간) 연중 (4.20기준 33개 전시회 온라인 한국관 구축 완료)
■ 화상상담
   - (내용) 105개 해외전시회 대상으로 무역관을 통한 관심 바이어 화상상담 주선      * 개최지무역관 주도로 타무역관과 협업 진행, 바이어 대상 샘플발송 지원예정
   - (대상) 해당 해외전시회 기신청 기업 (KOTRA 한국관, 통합한국관, 개별참가기업)
   - (신청) 전시회별 담당자에 문의 요망
   - (기간) 연중 (전시회별로 진행 중) 

 

(사업2) 해외지역별 온라인 한국상품전 (+화상상담)
 
■  배 경 : 해외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기업 대상으로 해외 권역별 온라인 홍보 및 화상상담 지원(신규사업으로 KOTRA 각 지역본부와 협업추진)  -> 기존 오프라인 한국우수상품전의 온라인화 개최 개념
■ 내용 : buyKOREA에 전용관 구축 및 무역관 통해 화상상담 주선, SNS/인플루언서 활용, 시장별 마케팅 차별화 하여 추진 등
■ 참가비 : 무료
■ 대상 : 모든기업 신청 가능, 신청 후 해외지역본부 선정과정을 거쳐 100개사 선정
(참가기업수는 신청상황에 따라 확대 가능)
■ 신청방법
① KOTRA 회원가입 -> buykorea.or.kr 제품등록 ->
  ② www.gep.or.kr 로그인 -> 고객지원 -> 모집공고 -> 한국상품전 모집게시글 클릭 >신청
■ 추진일정 (*문의처 : 첨부참조)
첨부파일 목록 2.첨부_ 코로나19 대응 KOTRA 전시컨벤션실 온라인 사업 안내.hwp [81920 byte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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